A.I.M. 운용리츠
(주)에이아이엠해외가치투자제1호(AIM C-1)
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(위탁관리리츠)
(주)에이아이엠해외가치투자제1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(이하 AIM C-1, REITs)는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회사로서 투자자들에게 일정수준 이상의 투자수익을 제공하며 부동산 직접투자로 인한 위험 회피가 가능하도록 하여, 간접투자제도의 정착 및 활성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
당해 회사는 85 Challenger Road, Ridgefield Park, New Jersey, USA에 소재한 토지 및 건물(삼성전자 미국법인 본사 임차사옥)을 매입하여 운용할 목적으로, 미국 현지에 AIM US Real Estate Corporation(이하 “US-REIT”) 등을 설립하여 직접 운용하고 있습니다.
우선 가장 적기(사업 개시 시점)에 주요 자산인 85 Challenger Road, Ridgefield Park, New Jersey, USA 소재의 토지 및 건물을 매입하였습니다.
매입 후 운영 기간 중에는 삼성전자 미국법인(Samsung Electronics America, Inc., 이하 “S.E.A”)과 임대차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하고, 부동산의 체계적인 관리 및 전략을 통해 자산가치를 향상합니다.
매입 후 자산 가치 상승 노력을 경주한 이후, 부동산시장에서 소유 부동산을 최적의 가격에 매각하여 수익률을 제고시키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.
투자매력요인 및 자산의 주요 변동사항
당사의 자산은 뉴저지(The State of New Jersey)의 I-95에서 뉴욕, 맨해튼, 브롱크스, 웨스트체스터 카운티로 연결되며, 조지 워싱턴 브릿지(George Washington Bridge)에서 약 2.6마일 내에 위치하여 주요 거점과의 접근성이 뛰어납니다. 뉴저지주 북부 열차 환승 거점인 시코커스(Secaucus Junction) 기차역에서 약 7마일 내에 위치하여 대중교통 이용에 편리합니다. 인근에는 500세대 이상의 주거지역과 도보 이동이 가능한 거리 내에 조성되어 있어 오피스 근무자들에게 최적의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.
임차인인 S.E.A는 한국의 삼성전자(주)가 지분을 100% 소유하고 있는 미국법인으로서, 2019년 미국 가전제품 시장 점유율 20.5%, 16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으며 당기순이익 1.1조로 꾸준한 성장세와 높은 신용도를 보이는 우량임차인입니다. S.E.A는 본 자산의 99.7%를 임차하여 본사로 사용하고 있으며, 나머지 면적 또한 S.E.A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임차하고 있어 공실률이 없는 안정적인 임대수익 확보가 가능합니다.
S.E.A.의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10년간 1천만 달러의 지출 및 최근 3년간 2백만 달러의 추가 자본적 지출로 본 건물의 관리 유지상태가 우수하여 향후 매각차익이 예상되는 자산입니다.